하얀 리본 캠페인, “의료진 응원해요”

Written on 04/24/2020
오즈매거진


집앞, 소셜미디어 등에 ‘하얀 리본 달기’ 확산
코로나 최전선 초기대응 종사자 응원물결 확산
하얀 리본, 의료종사자들에 대한 경의 표현

모든 사람들이 자신과 가족의 안전을 지키기 위해 바이러스를 피해 집으로 몸을 숨기는 이 때, 바이러스가 득실대는 현장으로 달려가는 사람들이 있다.
앰블런스를 타고 바이러스 감염환자를 찾아가고, 코로나 증세를 보이는 의심환자들의 표본을 채집하고, 바이러스와 사투를 벌이는 환자들을 돌보는 모든 분야의 의료종사자와 응급구조대원들이 주인공이다.
‘하얀 리본 캠페인’은 보건 의료 종사자들에게 경의를 표하고, 이들의 헌신에 감사를 표시하는 운동이다.

온라인에서 시작한 이 운동은 #HealthCareHeroes라는 해시태그를 사용해 미 전역으로 빠르게 확산중이다. ‘하얀 리본 캠페인’은 집 현관문이나 창문, 나무 등에 하얀 리본을 달 것을 독려한다. 하얀 리본은 코로나19 대유행의 최전선에서 싸우는 초기 대응 구급대원과 의료종사자들에 대한 경의를 뜻한다.

하얀 리본 캠페인 참가자들은 “바이러스 최초 대응자들을 위한 우리의 마음을 보여주자” “우리가 그들과 함께 있다는 것을 알려주자” “그들에 대한 감사를 표현하자”며 마비된 경제와 무너진 일상을 일으켜 세우는 의료 종사자들의 노고와 헌신에 박수를 보내고 있다.

그렇다고 하얀 리본을 사기 위해 밖으로 나갈 필요는 없다. 흰색 리본 모양을 인쇄하여 붙이거나(다운로드) 창의력을 발휘하여 집에 있는 흰 수건, 하얀색 시트, 안 쓰는 흰색 티셔츠를 사용하여 리본을 만들어 달아도 된다.

의료현장에서 뛰고 있는 마리사 로저스 간호사는 #HealthCareHeroes 하얀리본 캠페인에 대해 “하얀 리본을 보니 가슴 밑바닥으로부터 따뜻한 기운이 전해진다. 지역사회의 이러한 응원과 격려는 우리에게 너무 큰 감동을 전달하고 힘겨운 순간과 시간들을 이겨낼 수 있도록 돕는다”는 글을 남기기도 했다.

하얀 리본 캠페인은 다음 방법으로 참여할 수 있다.
1. 집 앞이나 사무실 앞에 하얀 리본 붙이기
흰색 리본 모양을 인쇄하여 붙이거나 집에 있는 흰 수건, 하얀색 시트, 안 쓰는 흰색 티셔츠를 사용하여 리본을 만들어 달아도 된다.
흰색 리본 모양을 인쇄해서 사용하려면 여기를 클릭. 리본 모양 패턴을 다운로드 할 수 있다.
2. 소셜 미디어 프로필에 하얀 리본 달기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트위터 등 사용하고 있는 소셜 미디어에 하얀 리본을 달고 해시태크 #WhiteRibbonHeroes를 친구들과 공유한다.
3. 하얀 리본 캠페인 알리기
더 많은 사람들이 의료 영웅들을 지지할 수 있도록 친구나 가족, 지인들에게 얀 리본 캠페인 내용을 공유한다.

최윤주 기자  
오즈저널속보/inewsnet제휴기사

 

*본 속보는 미주건설 제공입니다.